플스2 에뮬레이터 pcsx2 다운&실행하기

소니의 가정용 게임이 플레이스테이션2(Play Station 2) 공식적으로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중고로 구입한다면 게임 소프트웨어 몇개 포함해서 10만안으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에뮬레이터로 할수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pcsx2를 사용하면 됩니다.

pcsx2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사양의 PC가 필요합니다. 플스2 게임패드도 있다면 더 좋겠죠.  그러면 에뮬레이터 실행을 해봅시다. 먼저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는 다음 주소에서 다운받습니다. http://pcsx2.net/download/releases/windows.html

플스2 바이오스가 필요합니다. 구글에서 플스2 바이오스라고 검색을 하면 나옵니다. pcsx2 폴더 내에 BIOS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넣습니다. 이로서 준비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실행.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pcsx2  최초 설정. 언어를 선택합니다. 기본값으로 실행. 다음을 눌러줍니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플러그인을 설정하는데 다음을 눌러줍니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바이오스 선택입니다. 어디를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일본(JAPAN)을 선택.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끝이 아닙니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설정-컨트롤러-플러그인 설정으로갑니다. Pad1 탭에서 키를 설정해야 됩니다. 플스2 게임패드가 있으면 좋겠죠.

이제 pcsx2에서 플스2 게임을 실행해 봅시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pcsx2 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CDVD를 선택해서 ISO파일을 찿습니다. ISO파일은 가지고 있는 DVD를 ISO 파일로 만들거나
따로 구해야 됩니다. 당연하지만 게임은 pcsx2 안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게임을 찿아서 선택을 하면 실행이 되는게 아닙니다. 현재는 DVD를 넣어놓기만 한상태입니다.

플스 2 에뮬레이터 pcsx2

시스템으로 이동해서 CDVD부팅(빠른)을 선택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pcsx2가 완벽하지 않아서 에서 잘되는 게임이 있고 잘 안되는 게임이 있습니다.에뮬레이터 특성상 사양도 많이 탑니다. 세가의 격투게임 버추어 파이터4를 돌려보았습니다.인텔i5-3230m(3.0Ghz)에서는 30~40 프레임을 왔다 갔다 합니다. 에뮬레이터를 완벽하게 구동하려면 데스크탑을 사용하는게 낫겠습니다. pcsx2는 게임에 따라서 플러그인을 만져주어야 프레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즐길 수 있습니다. 



13 댓글

  1. 검색으로 왔습니다.감사히 쓰겠습니다

    답글삭제
  2. 저도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행복하세요~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ㅠㅠㅠ

    답글삭제
  4. 5번째 그림처럼 안나오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컨트롤러 눌러서 들어가면 단추 어쩌구 써있는거 그런게 안나와 있어요.. 그것때문에 게임 실행을 해도 키가 조작이 안되어 잇어서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유를 알 수가 없군요.

      삭제
  5. 2번째사진에서다음을누르면하드웨어또는소프트웨어/드라이버가 지원안한다는에 어캐요? 윈7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드라이버 문제인거 같은데 첫번째 항목의 GS를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자신의 컴퓨터와 맞는 드라이버를 찿아야 합니다.

      삭제
  6. pcsx2-r5875.exe - 시스템 오류
    컴퓨터에 MSVCR120.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고 나오는데 아무리 다시설치해봐도 안되요... 뭐가 문제인가요?

    답글삭제
    답글
    1. MSVCR120.dll 오류는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Visual C 문제로 보입니다.
      다음 주소로 가서 http://www.microsoft.com/ko-kr/search/DownloadResults.aspx?q=c%2b%2b

      Microsoft Visual C++ 2005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를 설치해보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Microsoft Visual C++ 2008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
      Microsoft Visual C++ 2008 SP1 재배포 가능 패키지(x64)
      를 설치해보세요.

      삭제
  7. 혹시 일반 콘트롤러 외에 pcsx에서도 인식이 가능한가요? 예를 들면 핸들 콘트롤러 같은...

    답글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