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24일 화요일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인터넷뱅킹을 할려고 보니 공인인증서 유효기관이 지나버렸습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거래 인행 중 하나인( 별 의미 없지만) 농협에서 인증서 재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센터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이용자 ID,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그 다음 선택란이 범용으로 할 것인지 묻는데 일반적인 용도라면 은행전용(무료)로 선택하면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농협 ID를 잊었다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알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약관에 동의. 저 약관 다 읽어보는 사람이 얼머나 될지.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카드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전화번호와 이메일 수신확인(선택사항)을 입력하면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하면 끝.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기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완료.


공인인증서는 백업 받아 놓는게 좋습니다 . USB메모리를 이용해도 되고 추천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외장메모리에 백업받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만 가능) 안드로이드는 USB 외장메모리로 인식되니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외로 요즘 은행 피싱사이트가 극성인데 주의해야 합니다. 보안카드 번호를 처음 부터 끝가지 다 입력하게 만들어 놓았는데 은행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